Marketing

  • 광고
    • 광고전략 수립부터 제작까지 전체적인 과정을 관리하고 감독
  • 조사
    • 어떠한 의사결정을 위하여 필요한 전략적인 정보와 통계적인 자료를 체계적으로 고민하고 수집, 분석
  • 경영컨설팅
    • 경영환경을 읽고 기업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제시하는 경영 전문가
마케팅 관련 직무 및 대표 직업
관련 직무 대표 직업
  • 고객니즈 파악
  • 홍보 관리
  • 브랜드 관리
  • 광고 업무
  • 기업의 영업관리
  • 신제품 구상
  • 광고기획 담당자
  • 경영컨설턴트
  • 여론조사 전문가
  • 마케팅 사무원
  • 브랜드 기획자
  • 프로젝트 매니저
  • 경영학부 마케팅 양석준 교수님 양석준 교수님
  • 경영학부 마케팅 최은정 교수님 최은정 교수님
  • 경영학부 마케팅 최준원 교수님 최준원 교수님

마케팅기획관리전문가 CDR의 프로그램

마케팅기획관리전문가 CDR의 목표

학생들이 마케팅, 영업 직군으로의 취업에 필요한 기초적, 전문적, 전문적 능력과 자질을 배양하여, 취업경쟁력을 높이고, 취업 이후 궁극적으로 중간 및 고급 관리자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갖추는 데 목표를 둔다. 이를 위하여 기업에서 요구하는 마케터의 역할에 대한 니즈를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에 대한 전문지식을 배양함과 동시에 실제 기업의 사례연구, 인턴십 등의 다양한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마케팅 관련 지식 뿐 아니라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스킬, 리더십, 인성 교육을 병행한다.

마케팅기획관리전문가 CDR 대상
  • 국내기업 마케팅 부서(대기업 및 중소기업)
  • 국내기업 영업 부서(대기업 및 중소기업)
  • 국내 소재 해외 기업 영업 부서 및 마케팅 부서
  • 해외 소재 기업 마케팅 및 영업 부서
  • 광고/홍보 회사
  • 마케팅 리서치 회사
  • 마케팅 컨설팅 회사 등
마케팅기획관리전문가 CDR 직업 수요분석
  • 현재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취업한 학생들 중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함
  • 일반 기업에서도 제조 관련 부서에 근무하는 자를 제외하고는 가장 많은 비율을 차지하여, 경영학과 학생들이 가장 취업을 선호하는 직군임
마케팅기획관리전문가 CDR 프로그램 교육과정
마케팅기획관리전문가 CDR 프로그램 교육과정
학년 학기(학점) 경영학부(전공)교육과정 중점과목 연계선택과목
1학년 1(학점)
  • 마케팅트렌드&인사이트(3)
   
2(학점)      
2학년 1(학점)
  • 회계원리(3)
  • 마케팅(3)
  • 재무관리(3)
  • 생산관리(3)
   
2(학점)
  • 소비자행동(3)
  • 경영정보시스템(3)
   
3학년 1(학점)
  • 브랜드관리(3)
  • 마케팅리서치(3)
   
2(학점)
  • 인적자원관리(3)
  • 마케팅커뮤니케이션(3)
  • 리테일마케팅(3)
  • 마케특특장(3)
   
4학년 1(학점)      
2(학점)
  • 문화콘텐츠마케팅(3)
   

 

top